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오른쪽 방향 화살표
  • 공지서비스
  • 오른쪽 방향 화살표
  • 공지사항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안내

  • 관리자
  • 2022-05-18

(목적) 이 지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글로벌 사회에서 건강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학습자가 학습과정에서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특강) 2의 대상자는 교학연에서 주최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LMS 업로드 혹은 실시간 비대면 특강).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특강에 참여한 경우 자기주도적 학습법 공모전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모임) 

① 2의 대상은 지원하는 경우 자기주도적 학습모임과 관련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학습모임은 5~7명이 팀을 이루어야 하며 예산 범위 내의 선정팀 5팀보다 많은 팀이 지원 시 활동계획서(서식1)를 고려하여 선정하되, 1, 2학년에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학습모임에 참여한 경우 자기주도적 학습법 공모전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② 자기주도적 학습 모임 프로그램의 활동기간은 7월~12월 예정으로, 신청기간은 6월30일까지이다.

③ 학습 모임 비용 지출은 법인카드(or 계좌이체)를 사용해야 하고 모임 1회당 1인 최대 사용금액은 10,000원이다. 모임을 진행하면 학습일지(서식2)(학습내용, 사진, 영수증 포함)를 해당월 말일까지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학습일지는 

      프로그램 기간 동안 최소 6회 이상 제출해야 한다. 선정된 팀은 당해년말에 결과보고서(서식3)를 12월 31일까지 제출한다. 

 

5. (맞춤형 컨설팅) 원하는 경우 자기주도적 학습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서식4) 내용에 따라 수요도와 필요도를 고려하여 10명 이내 선정한다. 컨설팅에 참여한 경우 컨설팅 진행 한달 이내에 결과보고서(서식5)를 

     제출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법 공모전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6. (공모전) ① 모든 재학생은 자기주도적 학습법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를(서식6) 제출하면 수기, 포스터, 동영상 등의 형식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7월 8일까지이다. 공모전 시상은 11월 중에 진행 예정이고, 상금은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이며, 지원자 수의 20%에 해당하는 인원까지 수상할 수 있다.(10명 참여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② 자기주도적 학습모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은 경우 자기주도적 학습법 공모전 참여를 권장한다. 

     문의: 02-2287-1038 (장규남 연구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가이드라인’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